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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보고 갈래? 킹덤 관련주와 OTT 시장
    주식 2020. 3. 21. 22:13

    안녕하세요~ 깔롱 제이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보고 갈래?

    킹덤 관련주와 OTT 시장

    을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느덧 당연한

    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TV나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게 되면서

    관련 수혜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수혜 사업 중 하나인

    OTT 서비스 분야와

    관련 수혜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TT란 'Over  The Top'의 줄임말

    해석해보자면 

    Top을 넘어선다는 뜻인데

    여기서의 Top 은

    셋톱박스를 의미합니다.

     

    현재는 보통 셋톱박스를 연결하고

    TV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시청하고 있는데요.

    즉 셋톱박스에 국한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한 각종 단말기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가장 대표적인 관련 기업으로는

    글로벌 기업인

    '넷플릭스(Netflix)'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북미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고

    젊은 층에서는

    '넷플릭스 보고 갈래?'라는 말이

    커플 간에 흔히

    사용하는 은어가 되었죠~

    또한 최대 네 명까지는 계정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인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듯 OTT 서비스는 어느덧

    우리 일상 속으로 빠르게 스며들었고

    카페, 대중교통에서도 영화나 드라마를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의

    기기를 통해

    시청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과거에 비해 스마트폰을 통해

    드라마 또는 영화를 시청하는 사용자가

    눈에 띄게 많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고

    이것은 이미 하나의

    큰 트렌드로 일상에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시즌2까지 방영된

    드라마 '킹덤'은

    한국적인 사극 배경에

    서양의 좀비라는 요소를

    적절하게 잘 융합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 등 매체를 통해

    킹덤에 대한 평가나

    외국인들의 반응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굉장한 인기로 전 세계에 방영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킹덤 시즌2 - 출처(네이버 이미지)

     

     

    마침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적으로 혼란을 겪는 현재 시기에

    역병이 퍼져 사람들이

    좀비가 된다는 설정과

    드라마 내의 다양한 묘사들로

    드라마에 더욱 몰입이 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기생충으로 이미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

    인정받은 우리나라는

    또 한 번 콘텐츠 파워를 증명하는

    작품이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그렇다면 이러한 OTT 관련 수혜주들은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위에서 언급한 킹덤 관련주로는

    '에이스토리'가 있습니다.

    킹덤 시즌1과 시즌2 계약으로

    넷플릭스에 서비스 중이며,

    신데렐라 언니, 시그널,

    발리에서 생긴 일 같은

    많이 알려진 히트작들을 제작하여

    해외에서 리메이크 수익까지

    확보하고 있네요.

     

    그럼 에이스토리의 실적을 볼까요??

     

     

     

     

    실적은 2015년 100억대에서

    2016년 ~ 2017년

    200억 원대를 기록하였고

    2018년 400억 원대를 달성하였다가

    2019년 300억 원대로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매출이나 영업이익을 봤을 때

    장성이 좋은 상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킹덤과 신작에 대한 기대감으로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망되고 있네요. 

     

     

    다음으로 차트를 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차트는

    기업의 실적을 어느 정도

    선반영 하다 보니

    현재로써는 킹덤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현재는 시그널 2의 방영 시점도

    불투명한 상황에서

    추후 기대감을 줄만한

    포스트 킹덤에 대한

    우려가 있는 상황인지라

    코로나 19로 인한

    시장 하락을 감안하더라도

    주가는 상장 후부터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현재의 주가 흐름만 보았을 때는

    투자 메리트가 있는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OTT 관련 수혜주들로는 

    스튜디오 드래건, sk텔레콤,

    CJENM, 덱스터 등이 있는데

    관련 기업들도 기회가 된다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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