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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디 - 상장 예정인 디지털 광고계 1인자주식 2020. 3. 10. 21:41
안녕하세요~ 깔롱 제이입니다.
오늘은 플레이 디 -
상장 예정인 디지털 광고계 일인자
라는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신규 상장주의 경우
아무래도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데요.
상장 수요예측 경쟁률
1270대 1을 기록하며
코스닥 상장 수요 예측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달성한
'플레이 디'의 상장 예정일이 3월 12일로
불과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며칠 후에는 상장을 하여 본 글은
의미가 없어지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플레이 디의 인기가
무엇 때문에 이렇게 뜨거운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플레이 디는 검색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 퍼포먼스 광고 등
PC나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광고 대행 전문 업체입니다.
플레이 디의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대행 수수료가 주요 수익 모델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 복잡하지 않은 구조의
비즈니스 모델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플레이 디의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의
매체별 점유율을 보시면
네이버와 카카오가 약 64%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구글과 페이스북은 25%,
기타 1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광고 대행사이며,
네이버와 카카오 그리고 쿠팡까지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하니
시장에서의 입지는
매우 탄탄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실적도 한 번 확인해볼까요??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7년에서 2019년까지
약 300억 원대의
매출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400억대의 매출로 접어들며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그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시장인데요.
PC,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광고가
우리나라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37% 정도 수준이고
이는 중국 65% 미국 48% 대비
아직 성장 여력이 많이 남아있다고
보이는 부분입니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와 같은
전통 광고 매체가
성장에 정체를 보일 수밖에 없는 시대이니
어찌 보면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은
필연적인 흐름으로 보입니다.
큰 흐름으로 보았을 때 위와 같은
전통 광고 매체의 경우에는
현재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접하는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므로,
플레이 디의 매출 성장성이
전통 광고 쪽에 집중되어 있다면
아무래도 매력이 떨어지는 기업이라
상장에도 시장에서의 큰 기대는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출 비중을 보았을 때 그렇지 않고
올해 영업이익도 약 10% 이상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그 성장세를 확실히 느낄 수가 있습니다.
신규 상장주의 경우
상장 초기 주가 흐름이
상당히 중요하며,
혹여나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시장의 관심을 유지하다가
얼마간의 기간 후
시초가를 뚫어주는 흐름을 보여준다면
매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므로
플레이 디의 상장 후 주가 추이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신규 상장주가 상장 후 바로
상승세로 치고 나가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며 단기간 하락은
필연적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하락 흐름으로 가다가
괜찮은 가격대가 왔다고 생각되면
매수 관점으로 접근해도
좋을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코로나 19에 이어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간
유가 전쟁 이슈 등 대외적으로
위기감이 고조되는 현 시장 상황에서
보다 냉정하게 시장의 추이를 지켜보며
침착하게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저 또한 냉철하게 시장의 흐름을 읽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흐름을 읽으며 대응을 준비하되
섣부른 예측을 하는 것은
주식 시장에서는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므로,
반드시 본 글을 보신 분들께서는
공부하셔서 주식 시장에서 대응에 초점을
맞춘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대응은 아무래도
차트에 대한 공부가 필수적이며
기회가 된다면 추후 차트 관련 공부용
분석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현재는 쉽지 않은 시장이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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