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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레이디 - 상장 예정인 디지털 광고계 1인자
    주식 2020. 3. 10. 21:41

    안녕하세요~ 깔롱 제이입니다.

    오늘은 플레이 디 -

    상장 예정인 디지털 광고계 일인자

    라는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신규 상장주의 경우 

    아무래도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데요.

     

    상장 수요예측 경쟁률

    1270대 1을 기록하며 

    코스닥 상장 수요 예측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달성한

    '플레이 디'의 상장 예정일이 3월 12일로 

    불과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며칠 후에는 상장을 하여 본 글은

    의미가 없어지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플레이 디의 인기가

    무엇 때문에 이렇게 뜨거운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플레이 디는 검색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 퍼포먼스 광고 등

    PC나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광고 대행 전문 업체입니다.

     

    플레이 디의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플레이디 비즈니스 모델 - 출처(IBK 투자증권) 

     

     

     

     

     

    대행 수수료가 주요 수익 모델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 복잡하지 않은 구조의

    비즈니스 모델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플레이디 매체별 점유율 - 출처(IBK 투자증권)

    플레이 디의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의

    매체별 점유율을 보시면

    네이버와 카카오가 약 64%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구글과 페이스북은 25%,

    기타 1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광고 대행사이며,

    네이버와 카카오 그리고 쿠팡까지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하니

    시장에서의 입지는

    매우 탄탄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실적도 한 번 확인해볼까요??

    플레이디 실적 - 출처(IBK 투자증권)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7년에서 2019년까지

    약 300억 원대의

    매출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400억대의 매출로 접어들며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그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시장인데요.

     

    PC,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광고가

    우리나라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37% 정도 수준이고

    이는 중국 65% 미국 48% 대비

    아직 성장 여력이 많이 남아있다고

    보이는 부분입니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와 같은

    전통 광고 매체가

    성장에 정체를 보일 수밖에 없는 시대이니

    어찌 보면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은

    필연적인 흐름으로 보입니다.

     

     

     

    큰 흐름으로 보았을 때 위와 같은

    전통 광고 매체의 경우에는

    현재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접하는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므로,

    플레이 디의 매출 성장성이

    전통 광고 쪽에 집중되어 있다면

    아무래도 매력이 떨어지는 기업이라

    상장에도 시장에서의 큰 기대는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출 비중을 보았을 때 그렇지 않고

    올해 영업이익도 약 10% 이상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그 성장세를 확실히 느낄 수가 있습니다.

     

    신규 상장주의 경우

    상장 초기 주가 흐름이 

    상당히 중요하며,

    혹여나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시장의 관심을 유지하다가

    얼마간의 기간 후

    시초가를 뚫어주는 흐름을 보여준다면

    매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므로

    플레이 디의 상장 후 주가 추이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신규 상장주가 상장 후 바로

    상승세로 치고 나가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며 단기간 하락은

    연적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하락 흐름으로 가다가

    괜찮은 가격대가 왔다고 생각되면

    매수 관점으로 접근해도

    좋을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코로나 19에 이어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간

    유가 전쟁 이슈 등 대외적으로

    위기감이 고조되는 현 시장 상황에서

    보다 냉정하게 시장의 추이를 지켜보며

    침착하게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저 또한 냉철하게 시장의 흐름을 읽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흐름을 읽으며 대응을 준비하되

    섣부른 예측을 하는 것은

    주식 시장에서는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므로,

    반드시 본 글을 보신 분들께서는

    공부하셔서 주식 시장에서 대응에 초점을

    맞춘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대응은 아무래도

    차트에 대한 공부가 필수적이며

    기회가 된다면 추후 차트 관련 공부용

    분석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현재는 쉽지 않은 시장이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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